(업데이트) 전기차 화재안전 대책 발표 (오전 11시)
2024-09-06 09:14
2
111
이 글의 짧은 주소  https://evdang.com/articles/1549
* 업데이트*

https://www.yna.co.kr/view/AKR20240906048100001?input=1195m

발표 했는데... 뭔가... 좀...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6일 "앞으로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을 사전에 인증하고, 배터리 제조사와 제작 기술 등 주요 정보 공개를 의무화하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정부가 전기차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배터리 안전을 실시간 진단하는 BMS(배터리관리시스템) 기능을 고도화하고, 소비자 사용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며 "**화재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 제어 충전기 보급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축 건물의 모든 지하 주차장에는 원칙적으로 화재 조기 감지와 연소 확산 방지가 가능한 '습식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겠다"면서 "기존 건물의 스프링클러 안전 점검을 대폭 강화하고 성능 개선을 유도하는 한편, 주차장 내부 마감재 등의 방화 설비 기준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 "전국 모든 소방관서에 전기차 화재 진압 장비를 전진 배치하고, 소방관·지방자치단체·주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훈련도 대폭 강화하겠다"며 "원인 파악이 쉽지 않은 전기차 화재의 특성을 고려해 전기차 제작사와 충전 사업자의 책임보험 가입 확대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후략 ...

**스마트 제어 충전기**라는 것이 요즘 말 많은 그거 아닌가요?

* 기존 *

정부가 오늘 11시 전기차 화재안전 대책을 내놓는다고 하는데...
뭔가 안심이 되기 보다는 누가 또 빨대를 꼽았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이하 주요 내용입니다.

전략 ...

국무조정실은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열어 관련 대책을 논의한 뒤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이 결과를 브리핑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전기차 화재 안전 관리의 실효성과 산업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리핑에는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소방청 등의 유관 부처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후략...

출처 : https://biz.sbs.co.kr/article/20000190712
목록
이 글을 좋아하는 회원들..
Pic
  • 저도...누가 빨대..꽂을지..부터 ...생각이 들더라구요 ..

    충전목표량 80%설정 권장하되
    그만큼 충전빈도가 늘어나는 불편대신
    충전요금인하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2024-09-08 11:21
  • 차량 bms가 있는데..=ㅁ= 굳이? 그리고 정말 누가 빨대 꼽았는지가 궁금하네요...
    저 스마트 충전기라는 기술 자체가 분명 누군가의 이권이 걸린 걸텐데(실제 뉴스에 자주 나오는 협회에 이권이 연결되었다는 이야기는 봤는데..정말일지?)...
    그리고 내 돈 낸 재산인데... 재산의 이용에 제한을 주면 그에 따른 손해를 보조금 명목으로 주던지..=ㅁ=^ 100%도 못쓰면 내 손해는 누가 보상할지도 좀 같이 이야기 했으면... 2024-10-03 0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