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타면서 아쉬운점? 재미포인트?
2024-10-11 15:05
3
50
이 글의 짧은 주소  https://evdang.com/articles/1672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전기차 타면서 어떠셔요?
예를 들면 이것저것 소소하게 튜닝하면서 재미를 찾으신다거나?
아니면 다른 새로운 차량이 나올 때 이런 저런 좋은 점을 찾아서 비교하신다거나?


저는 테슬라에서 제공되는 OTA 와 기초가 탄탄한 동작등에 대해서 만족하는 편이라서 굳이 뭔가 아쉬운 점을 못 찾겠어요.


음악에 대해서 아쉬웠던 부분인 유튜브 뮤직도 들어와서 너무 편하고 (음질은 애플 뮤직이 월등히 좋지만요.)
오토파일럿 기능은 테슬라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고 너무 만족하고 있구요 (FSD 이 아직 베타도 시작 못해서 짜증나지만 내 돈... T.T)
최근에 이슈가 되는 원 패달 드라이빙과 함께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같은 것도 뭐 크게 불편함은 없구요 (예전 오토파일럿 주행에는 많이 불편했지만요)



뭐 크게 불편한게 없다기 보다는 아쉬운게 거의 없이 다닌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데 ...






가장 아쉬운건 2021년식 모델의 승차감 이죠.
이건 커버 불가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리터 생수 18개씩 넣고 다닐까봐요.
생수 사업이나 할까요? 엉엉...
목록
이 글을 좋아하는 회원들..
Pic
  • 저도 기변하고 아내와 같이 이전 차량과 차이점을 이야기하다보니 알게된 점입니다.
    1. 승차감이 아쉽다.
    2. 저속에서 조용해서 좋다.
    3. 스피커가 좋다.
    4. 차박할 수 있어서 좋다.
    등등등

    단점은 승차감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하체 수명이 다 할때쯤 저는 하이랜드에 꼽혀있는 순정 서스펜션을 구해서 교체해볼까 생각중입니다. 2024-10-11 15:40
  • 1. 기름 넣으러 다니지 않아도 된다. (장거리 계획이 있으면 주차된 그대로 플러그를 꽂으면 되는 터라...)
    2. 차로 유지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ka 오토파일럿)이 편하다.
    3. 가속력이 좋다.
    4. 환경에도 내연차 보다는 낫겠지? 하는 마음

    이전에도 프리우스v에 크게 불만은 없었어서요... (오히려 트렁크 공간 때문에 만족이 더 컸어서...)
    뒷자리 승차감은 이전에 비해 좋긴 한 것 같은데, 브롬톤 2대를 넣기에 빡센 트렁크는 오히려 단점이긴 하네요.
    (한 대는 턴 BYB로 했어야 했나... 싶습니다.)
    유리 지붕은 프리우스v도 같았습니다. (게다가 전동 쉐이드가 기본 장착, 아니다... 프리우스는 강화 플라스틱...)

    개인적으로 자동차는 운송 수단일 뿐이라는 생각이 베이스다 보니,
    전기차로 바꾸고 나서 딱히 큰 감흥은 없는 것 같아요. ㅎㅎㅎ 2024-10-11 16:14
  • 내연차 하루 몰아보고 역체감으로 뒷통수가 얼얼했습니다.
    2.0 디젤은 이제 탈수가 없는 몸이 되어버렸네요...

    이제는 소소하게 탈때마다 연비챌린지 하는 재미가 있네요;;; 2024-10-11 2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