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주식이 상승한 이유가... 스테이블 코인 때문이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스테이블 코인 관련은 굉장히 위험한 개념이 맞습니다.
스테이블 코인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미국 달러가 자국 중앙은행 내에 금을 쌓아두고 이것을 기반으로 달러로 교환해 주겠다고 선언하면서 세계적인 기축 통화의 지위를 얻게 되었는데... 지금 와서 보니, 미국이 전 세계적으로 사기를 치고 있었다는 의심을 받고 있거든요. (1944년 영국의 달러-금 교환 요구에 싫다고 '디폴트' 선언!! 2017년에는 독일이 미국에 맡긴 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금괴의 함량과 일련번호가 바뀐 것이 발각) 최근 잇따라 터지고 있는 미국의 금 관련된 사고 때문에 달러의 가치와 위치도 위태로운 상태입니다. - 외국에서 맡긴 금을 몰래 팔아 치웠다는 의혹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코인을 달러로 교환해 주겠다는 개념인데... 이 조차도 실제로 해당 달러를 보유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찍어내다가 들켜서 나락간 코인이 꽤 되거든요.
그래서인지 카카오 뱅크, 카카오 페이는 한 차례 폭등 후에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으로 보이고요. 네이버도 네이버 페이 때문에 그 폭등에 함께했던 것 같습니다.
투자를 하실 때는 한 때의 이슈 보다는 그 기업의 가치를 보시고 투자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만...
제 개인적으로 네이버는 AI 테마 관련으로도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제가 알기로... 국내에서 AI 관련해서 그나마 유일하게 성과를 내고, 실제로 투자하고 있는 기업은 네이버와 LG(의외로) 뿐이예요. - 네이버는 이해찬 의장이 최근 복귀하면서 하이퍼클로바X 보완과 상용화에 집중하고 있고요. - LG는 그동안 비웃음만 받던 엑사원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면서 실력을 재평가 받고 있습니다. (다중사고 모델은 로컬에서 꽤 쓸만합니다.)
그동안 변죽을 울려오던 삼성, 카카오, KT는... - 삼성은 자체 모델인 가우스에서 이미 밑천을 다 드러낸 상태라 앞으로 얼마나 절차부심하고 재기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반도체도 그렇고 여러 분야에서 재무팀 중심의 서초딩 경영이 회사를 얼마나 망칠 수 있는 지 그 폐해를 신랄하게 드러낸 상태라 ...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 카카오는 지난 번 대통령 간담회에서 카카오 대표의 발언 내용을 보니, 거긴 이미 재기 불능이라는 것 까지 드러낸 상태였고요. - KT는 뭔가 오픈했다고 발표는 했으나, 실제로는 앞으로 내 놓겠다는 뻘소리(페이퍼 릴리즈)로 밝혀졌고요. 세금 도둑놈, 사기꾼들이 맞습니다.
2025-07-04 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