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시행되는 자동차 보험 약관 (대체부품 사용 강제)
2025-07-09 11:23
2
100
이 글의 짧은 주소  https://evdang.com/articles/2274


Gemini로 요약한 내용입니다.

이 영상은 8월 16일부터 변경되는 자동차 보험 약관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고 발생 시 순정 부품 대신 '품질 인증 부품'으로 수리 비용이 인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보험료 인하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품질 인증 부품의 신뢰성, 인증 기관의 전문성 부족, 소비자의 선택권 제한** 등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며 우려를 표합니다.
특히, 한국 자동차 부품 협회(카파)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제품에도 '인정 부품' 자격을 부여한 사례를 들어, **이 협회가 자동차 부품 인증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제기합니다.

정말... 미쳤네요.

혹시라도 앞으로 인증부품으로 인한 사망사고가 발생하면
해당 부품을 인증한 기관의 대표와 해당 부품으로 교체하게 요구한 보험 담당자, 이따위 약관을 승인한 금감원 담당자를
**지체없이 사형**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목록
이 글을 좋아하는 회원들..
Pic
  • 저도 이 영상으로 알게되었습니다. 이전 정부에서 생긴거네요??!
    다행히 보험을 최근에 갱신해서 유예기간은 있겠지만 이런 악법은 바뀌어야본다고 봅니다.
    국토위 의원에게 내용을 전달해야겠군요 2025-07-09 14:46
  • 분명 보험사와 금감원, 그리고 인증 단체의 3자간 짝짝꿍이 배경에 깔려 있다고 봅니다. 이런 건 국민청원으로 감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보험사 배불리우는 정책. 이래서 각종 이해관계가 있는 곳에 담당 관련 공무원들 나가고 나서 10년동안 이직을 못하게 만들어야 해요.
    올해 바뀐 대통령이 힘있게 밀어붙여줬으면 좋겠어요. 단통법이랑 이게 뭐가 달라? 통신사 배불리는거랑 보험사 배불리는거 말고 국민의 안전 따윈 개나 줘버리는 이런 악법들.
    분명 구린 거래가 있다고 봅니다. 2025-07-12 0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