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Y와 함께한 여행 코스 한번 올려봅니다.
2024-05-06 23:30
144
이 글의 짧은 주소  https://evdang.com/articles/755

와이프와 결혼한지 1년이 되어 가기도 하고, 날도 좋을 5월 연휴를 맞아, 비는 피하는 날로 해서 여행을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함께한 처제도 대만족 하셨구요 ㅎㅎ

분당에서 출발해서 단양 - 대관령 - 다시 분당 복귀 하는 코스였습니다.

1.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높은 전망대인데, 미세먼지가 좀 있긴 했지만 경관이 대단했구요.
여기서는 전동차 타고 올라가는 거로 올라갔는데 이거는 좀 그냥 그랬고...
내려올때는 집라인 타고 내려왔는데 무척 재밌었습니다.
사실 제가 쫄보라 좀 무섭기도 했지만... 막상 타니까 정말 안전하고 재밌더군요 ㅎㅎ

2. 점심 식사 : 돌집식당
인당 1.7만원 하는 마늘 정식 먹었는데, 다들 매우 호평이고 맛있었습니다.
추천 드리는 곳입니다. 여기서 판매하는 쑥떡도 있는데 이것도 맛있었구요.

3. 스물넷일곱 카페
2번의 식당 바로 근처 조용한 카페인데, 커피맛과 인테리어가 훌륭 했습니다.

4. 단양 클레이 사격장
날아가는 클레이 타겟을 샷건으로 맞추는 게임입니다.
산속에 있는 사격장이고 하지만, 여러모로 재밌게 즐길 수 있었고, 총을 처음 쏴보는 여자들도 즐거워 했었네요
특히 여성용 총과 탄환이 별도 상품이 있어서, 무게나 파워가 남성용 대비 절반으로 약하다고 하더군요. 다행이었습니다.

5. 다누리 아쿠아리움
국내 최대 민물고기 수족관인데, 규모도 크고 볼만한게 많았습니다.
취향에 따라 동물, 물고기 등을 좋아하면 즐거워하실 겁니다. 저는 그랬네요 ㅎㅎ

6. 숙소 : 소노문 단양
오래된 곳이라 룸 컨디션이나 방음에는 문제가 다소 있었지만... 룸 가격 23만원대에 4인이 묵을 수 있어 저렴한 편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전기차 충전기가 있어서, 밤새 100% 차지도 가능해서 좋았구요.
조식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룸 컨디션 대비해서 너무 괜찮아서 전 놀랬습니다.

7. 카페산 옆에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바람 컨디션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다른데 저희는 기본 코스만 가능했었구요
생각보다 덜 무섭고 그냥 너무 재밌었습니다. 날면서 바람 맞으니까 오픈카 타는 느낌도 들더라구요.

8. 식사 : 가마골쉼터
카페산에서 20~30분 정도 떨어진 한적한 시골 식당인데 굉장히 맛있습니다.
저희는 감자옹심이 + 감자전을 먹었는데 정말 최상의 맛입니다.

9. 대관령 삼양 라운드 힐 (구, 삼양 목장)
여기는 목양견인 보더콜리의 쇼를 보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개를 좋아하는 여성분들이 정말 재밌어 했고, 이후 걸어서 내려오는 코스 풍경이 너무나도 환상적이라 좋았습니다.
영화 반지의 제왕이나 호빗에 나오는 판타지적인 느낌이 있을 정도였어요.

10. 식사 : 대관령토종한우
여기서는 한우 숯불구이를 먹기로 했는데, 고기의 질이나 숯불의 질 또한 최상이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미친듯이 맛있었고, 식당 인근 전체가 테마공원같이 꾸며져 있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에 검색해 보시면 나오겠지만, 카페 뒤에 직원 휴게소 1층에 여러 슈퍼카와 대단한 차들이 많이 있어서 눈호강 했습니다.
여기서 본 차가, 아벤타도르, 애스턴마틴 뱅퀴시, 포드 브롱코, 벤츠 유니목, 기타 등등 꽤 많았습니다;;

차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정말 즐겁게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차를 만지면 안된다고 써 있습니다. **eyes only**)
첨부 파일
목록
이 글을 좋아하는 회원들..
Pic
  • 오옷 장인어르신 고향이 단양이라 몇번 가봤는데 작성하신곳들 한번 꼭 들러보겠습니다 고급정보 감사 합니다! 2024-05-06 23:32
    • 단양이 시멘트 공장이 있는 동네인데, 여기서 나오는 돈으로 관광에 재투자를 성공적으로 잘한 동네로 평가되더군요.

국내 여행에 익숙치 않은 동행인들도 대만족 했는데, 돈이 좀 들어도 이런저런 액티비티를 해보시면 재밌으실 거에요. ㅎㅎ 2024-05-06 23:36
    • 룰루랄라님 감사 합니닷! 크흣 몇년전에 뭘 몰라서 많이 못가봤는데 많이 배웠습니다 2024-05-06 23:37
  • 단양 안가봤는데.. 검색해보니 구인사랑 동굴도 있군요.. 한번 여행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5-07 16:30
    • 네 맞습니다. 저희는 코스에 안넣었는데, 구인사랑 석회동굴들도 유명합니다 ^^ 여행 추천 드려요 2024-05-07 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