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중국에 데이터센터 구축 추진…자율주행 학습용"
2024-05-19 10:27
2
116
이 글의 짧은 주소  https://evdang.com/articles/87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중국에 자율주행 학습용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기 위한 데이터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테슬라가 중국에서 협력사들과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소식통은 또 테슬라가 데이터센터에 들어갈 인공지능(AI) 칩을 공급받기 위해 칩 제조사인 엔비디아와 논의해 왔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그동안 중국에서 수집된 주행 데이터를 미국 등 외국으로 전송하기 위한 규제 당국의 승인을 얻으려 노력해 왔는데, 이제는 이 데이터를 중국 내에서 처리해 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현지에서 학습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 것이다.

로이터는 테슬라가 기존에 추진해온 데이터 외부 전송 방안과 중국 내 데이터센터를 이용한 처리 방안 중 어느 쪽을 택할지는 명확하지 않으며, 두 가지 옵션을 병행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28일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데이터 외부 전송에 대한 허가를 요청했는데, 이 자리에서 테슬라가 중국에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머스크는 테슬라의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인 FSD(Full Self-Driving)를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에 라이선스로 판매할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업계에서는 테슬라가 중국에서 수집한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활용할 경우 비약적인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테슬라는 최근 전기차 수요가 세계적으로 침체한 가운데 AI 신경망 학습을 통한 자율주행 기술 개발과 이 기술을 활용한 로보(무인)택시 사업 등에 역점을 두고 있다.

뉴욕증시에서 이날 낮 12시 40분 기준 테슬라 주가는 전장보다 2.30% 오른 178.9달러에 거래됐다.

https://m.yna.co.kr/amp/view/AKR20240518002200075
첨부 파일
안녕하세요 사이트 운영자 입니다.
하루에 글 하나! 댓글 하나!
목록
이 글을 좋아하는 회원들..
Pic
  • 우리나라에서 수집되는 FSD 데이터도 그러면... 미국이 아니라 중국 센터에 수집되는 걸까요? 2024-05-20 04:07
    • 중국 데이터만 중국에 저장하는게 아닐까요? 한국 데이터를 중국에 저장하면 문제가 발생할것 같습니다. 2024-05-20 04:14